-
-
공지사항
2024학년도 지구촌 공동과제와 사회공헌 이해 증진을 위한 아프리카 현지조사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공고
1.프로그램 진행 계획 1) 기간: 2025.1.11.(토)~2025.1.19.(일) [6박 9일] 2) 인원: 학부 재학생 16명 3) 현지조사 국가: 에티오피아 4) 현지조사 지역 지역 방문기관 비고 아디스아바바 해외 주재기관(대사관, KOTRA, KOICA) 산업/문화 등 현지 조사 실시 NGO단체(씨너고스, 월드투게더) 에티오피아 사무소 주요 국내 진출기업 산업현장 (볼레미 산업단지 섬유테마파크, 신티에스 등) 에티오피아 국립박물관 하데로 커피공장, 커피박물관 ※ 지역 및 장소는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음 다. 프로그램 진행 1) 4인 1개 팀으로 선발하여 현지조사 프로그램 실시 2) 프로그램 실시 후 개인별 보고서(최소 5장 이상) 작성 후 제출[별첨2 참조] ☞ 우수발표자 4인 선발 및 장학금 지급(200,000원/인) 3) 4인 1개 팀으로 구성 귀국 후 팀별 보고 PPT 발표 실시 ☞ 우수발표팀 2팀 선발 및 장학금 지급(1위 팀(300,000원/인 X 4인), 2위 팀(150,000원/인 X 4인)) * 상세내용은 붙임 파일 참고 바람 *
2024.12.03
-
공지사항
2024학년도 2학기 기말고사 시간표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기말고사 시간표를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시험시간 및 강의실 미확인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학생에게 있으니 꼼꼼히 확인 후 기타 문의사항은 학과사무실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시험시간표는 변경될 수 있으므로 시험 전 재확인 필수 (학과 홈페이지에서 수정하는 시간표가 가장 최신) [수정사항] - 이산수학지도와학습(2195): 12.18.(수) 13:10-14:00 / 314호 - 놀이지도(2207, 2208): 12.18.(수) 13:10-14:00 / 126호 - 평생교육방법론(2093): 12.20.(금) 16:10-17:00 / 315호 - 교육사회(2112): 12.20.(금) 14:10-15:00 / 107호 - 시교육론(2111): 12.18.(수) 17:10-16:00 / 107호 - 선형대수학과중등수학교육(2193): 12.16.(월) 10:30-12:00 / 126호 - 한시원문쓰기(2164): 12.19(목) 13:10-15:00 / 126호 (기말시간은 동일) - 실해석학과중등수학교육(2191): 12.18.(수) 12:00-12:50 / 111호 1. 시험기간 : 2024.12. 17.(화) ~ 12. 23.(월) 2. 시험시간 가. 교양, 일반선택 과목 : 09:10 ~ 13:00(1교시 ~ 4교시) 나. 전공 과목 : 13:10 ~ 17:00(5교시 ~ 8교시) 다. 야간개설 과목 : 18:30부터 라. 인터넷강의 과목 : 원격교육지원센터에서 별도 공지 붙임 : 24-2학기 사범대학 기말시간표
2024.12.03
-
공지사항
2025.02. 졸업자 교원자격 무시험검정 신청 안내
2024학년도 전기 졸업예정자(2025.02. 졸업 예정)인 교원양성과정 이수자를 대상으로 '교원자격 무시험검정'을 실시하고자 합니다. 해당하는 교원자격 취득 예정자는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① 무시험검정원서 ② 마약류 중독여부 확인을 위한 결과통보서/진단서] 및 기타 관련 서류를 제출기간 내 사범대학 행정실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졸업유예/초과학기 재학 대상자 혹은 교원자격을 취득하기를 미희망하는 졸업예정자는 아래 내용 중 본인에게 해당하는 내용을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 (2024.12.02.) 교원자격증 취득을 위한 마약류 중독여부 검사의 경우 기본적으로 TBPE 검사 혹은 4대시약검사로 진행하시되, TBPE 검사를 먼저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통상적으로 '4대시약검사'라는 명칭으로 실시하는 검사는 혈액 체취 등을 통한 더 정밀한 검사로, TBPE 검사에서 양성 반응 시 더 정밀한 판정을 위해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 검사 관련 더 상세한 문의는 교무팀 053-810-1073으로 연락 바랍니다! ※ 첨부파일의 경우 동일 제목의 파일 중 위의 것은 한글파일, 아래 것은 PDF 파일이며 내용은 동일합니다. 1. 신청 대상자 (아래 두 가지를 모두 충족해야 함) 가. 2023학년도 후기 졸업예정자(2024.08. 졸업 예정)인 교원양성과정 이수자로, 주전공 및 복수전공의 기본 졸업요건을 충족하는 자 ※ 사범대학 재학생 및 사범대 외 학과의 교직이수자, 교육대학원 재학생을 모두 포함합니다. 나. 이수중인 교직과정의 교원자격 취득기준을 충족한 자 ※ 주전공 및 복수전공의 졸업요건은 취득했으나 교원자격 취득기준을 충족하지 못하였을 경우 교원자격증 취득이 어려우므로, 교원자격 취득을 원할 경우 무시험검정 신청 대신 '졸업유예' 신청 등으로 기준을 충족해야 함. 2. 졸업예정자 구분에 따른 제출 서류 및 일시/장소 가. 위 기간 중 제출 혹은 해당 장소 방문이 어려울 경우 교무팀 업무담당자(053-810-1073)에게 문의바랍니다. 나. 교원자격증 취득 요건의 충족 여부는 URP의 '교직 모의사정'에서, 졸업요건 충족 여부는 URP의 '졸업 모의사정'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다. 위 구분 중 본인의 해당사항을 판단하기에 어려움이 있다면 소속 학과 혹은 단과대학 사무실, 또는 교무팀에 문의 바랍니다. 라. 교직이수 포기신청서 서식 : 별도 첨부파일 참조 마. 졸업유예 신청 관련 참고사항 : 학교 홈페이지 학사안내 게시판 등에 별도 게시되는 공지 참조(7월 2주차 전후로 접수 예정이며 그 이전에 공지 게시 예정) ※ 학교홈페이지의 관련 안내 URL : https://hcms.yu.ac.kr/main/bachelor/deferred-graduation.do ※ 졸업유예 신청 관련 이전 공지 게시물(예시입니다.) URL : https://hcms.yu.ac.kr/main/bachelor/bachelor-guide.do?mode=view&articleNo=220648979 (2025년 2월 졸업예정자 대상 공지는 별도 게시될 예정입니다. 신청기간이 지난 것 아닙니다!) 3. 교원자격 무시험검정 신청방법 : 아래의 경로로 접속 후 진행 가. URP 접속 경로 : URP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 교직관리 → '교원자격 무시험검정 신청' 선택 나. [신청] 버튼 클릭 및 이후 절차 진행 다. 아래 세부 내용 및 첨부파일 설명 등을 참조하여 소속 대학 행정실로 제출 4. 제출서류 가. 아래 두 가지 서류를 제출기간 내 소속대학 행정실에 제출 (모든 학생에게 해당) 1) 교원자격 무시험검정원서 : URP에서 출력 후 서명하여 제출 (개인정보 조회 동의에 동의 및 서명 필수) 2) 마약류 중독여부 확인을 위한 결과통보서/진단서 (아래 세부 내용 참조) ※ 마약류 중독여부 확인을 위한 검사 결과 통보는 당일 수령이 어려운 경우가 많으므로, 제출 기간을 고려한 검사 및 관련 서류 발급 진행 요망 나. 영양사 면허증 제출 관련 (영양교사 교원자격증 취득예정자에 한함) ※ 무시험검정원서 제출 기한 내 취득이 어려울 경우 - 교무팀 교직 담당자와 직접 연락하여 취득예정 사실 확인이 필요하므로 담당자 연락처(053-810-1073)로 연락 바랍니다. - 영양사 면허 취득 가능 여부에 관한 대체 증빙으로 면허증 사본 대신 '시험 합격확인서'와 '면허 취득용 건강진단서'로 사전 제출 및 확인 진행 - 면허 취득 완료 시 취득일 기준 14일 이내 면허증 사본 제출 필수 / 확인 후 교원자격증 별도 발급 및 전달 예정 - 2024년 9월 이후 취득 등으로 면허증 제출이 지연될 경우 교원자격증 취득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사전 협의 필수 5. 마약류 중독여부 확인을 위한 결과통보서 또는 진단서 안내 6. 유의사항 가. 과거 무시험검정원서를 제출한 적이 있더라도, 2024년 8월에 교원자격증을 취득하고 졸업하고자 하는 경우 “무시험검정 원서”를 반드시 다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단, 기존에 제출했던 마약류 중독 여부 검사 결과의 유효기간에 관하여서는 교무팀에 문의해 별도 확인 요망) 나. 정해진 기한 내 각종 서류를 제출하기 어려운 등의 상황이 있다면 아래 연락처를 참조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교원자격증은 기본적으로 졸업일인 2024.08.22.(목)에 소속대학 행정실에서 학위증 등과 함께 수령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지만, 구체적인 수령 방법은 여건에 따라 조정될 수 있으므로 소속 대학 행정실의 안내에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인의 졸업 요건 충족 현황 및 교원양성과정 이수기준 충족 여부를 사전에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라며, 본인 혼자 판단하기에 어려운 부분이 있을 경우 아래 연락처를 참조하여 소속 단과대 행정실 및 교무팀 교직담당자에게 연락 바랍니다. 7. 문의 : 교무팀 교직과정 업무 담당자 053-810-1073 및 소속 단과대 행정실 / 교육대학원생 : 교육대학원 행정실로 별도 문의 붙임 1. 2024학년도 전기(2025.02. 졸업자) 교원자격 무시험검정 신청 안내 1부. 2. 교사자격취득 결격사유 확인 관련 교육부 안내자료(2024학년도 기준) 1부. 3. 교직이수 포기신청서 양식 1부. 끝.
2024.12.02
-
공지사항
2024학년도 비교과교육과정 재학생 인식 설문 조사 실시
※ URL: https://yutopia.yu.ac.kr/ko/module/poll/guest_survey/9
2024.11.13
-
공지사항
24-2학기 '교육봉사활동' 활동확인서 제출 안내 (강의계획서 참조)
2024학년도 2학기 '교육봉사활동' 교과목을 수강신청한 학생은 다음 안내에 따라 정해진 기간에 교육봉사기관의 직인이 찍힌 활동확인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제출 기간 : 2024.12.2.(월) 09:00 ~ 12.6.(금) 17:00 2. 제출 장소 - 사범대학 소속 : 사범대학 행정실 3. 행정사항 가. 교육봉사활동 확인서를 제출할 때에는 반드시 활동소감과 지도교수의 의견이 입력된 상태여야 합니다. ※ 제출 전 학교 URP시스템 상 "지도의견입력" 상태 확인 필수 나. 1365나 VMS 서류를 제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세부활동내용이 학교 URP시스템 입력사항과 완전히 동일해야 합니다. (다른 경우 인정 불가) ☆ 자세한 사항은 2024학년도 2학기 교육봉사활동 강의계획서 참조 교육봉사활동 이수 절차 STEP1 교육봉사활동 계획 등록 (URP-교직관리-교육봉사활동 계획 등록) STEP2 교무팀 승인(계획 승인) (승인까지 3~5일 정도 소요) STEP3 교육봉사활동 내용 등록 (URP-교직관리-교육봉사활동 내용 등록) STEP4 교무팀 승인(내용 승인) (승인까지 3~5일 정도 소요) STEP5 확인서 출력 및 날인 (교육봉사활동기관을 방문하여 확인서에 직인을 날인함) ※ 최종 봉사활동 일자 이후에 출력한 확인서만 인정 STEP6 지도교수를 방문하여 지도의견 입력 요청 STEP7 수강신청 및 확인서 교무팀 제출 ※ 해당 학기 '교육봉사활동' 강의계획서 상에 명시된 날짜에 제출 유의사항 원활한 학교현장실습 확보를 위하여 가능한 학교현장실습 희망학교에서 교육봉사활동을 하시기 바랍니다. 학교현장실습기간 중 교육봉사활동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시험감독이나 급식지도, 방역지원, 교통지도 등 교육과 관련없는 활동은 교육봉사활동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교육봉사활동은 1일 최대 8시간만 인정합니다. 교원양성과정 기간 중에 실시한 활동에 대해서만 인정합니다.
2024.11.12
-